
대전시는 오는 28일 오후 1시30분, 유성구 기초과학연구원 과학문화센터 2층 강당에서 ‘2018년 제2회 대전벤처스타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대전벤처스타 데모데이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전지역 창업지원기관 및 대학이 보육한 우수 기술창업기업들의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 대표적인 벤처캐피탈, TIPS 운영사, 기술지주회사 등 투자자 60여명을 초청해 유망기업의 투자설명회, 제품시연, 투자·비즈니스 상담, 네트워킹 등을 진행한다.
참가기업은 ▲ 더웨이브톡 ▲ 플라즈맵 ▲ 엑센 ▲ 제이에스케이바이오메드 ▲ 피코팩 ▲ 디에스브로드캐스트 ▲ 비햅틱스 ▲ 아이피아이테크 ▲ 쉘파스페이스 ▲ 래티스테크놀로지 등 10개사다.
참가기업들은 특히 100억대 투자유치 및 300억대 수출 계약 달성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스타트업들이 포진돼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 전망이다.
이날 행사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내 창업지원 기관·대학이 힘을 모아, 각 기관의 우수한 보육기업들과 국내 대표 투자자들 간 실질적인 만남의 장을 마련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와 기업성장 지원을 위한 협업사업으로 추진된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지난해 창업지원 관련 예산이 93억 원에 불과했지만 내년도에는 275억 원으로 확대되어 창업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민간주도형 지원사업을 펼칠 계획”이라며 “앞으로 데모데이와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 유망 스타트업들이 적기에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쓰고 창업기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