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동서고가로 중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주례~학장(시외)방향 곡선부 구간(황령램프~감전램프)에 구간 단속 카메라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동서고가로 상 최근 3년간 발생한 교통사고(81건) 중 주례~학장(시외)방향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33건으로 전체 40.7%를 차지했다.
또한, 동서고가로 상에서 발생한 교통사고(81건) 중 사고차종별로는 ▲화물차량 65건(80%) ▲승용차량 16건(20%)이었으며, 사고원인별로는 ▲과속 74건(91.4%) ▲과적 6건 ▲졸음 1건으로 나타났다.
특히, 우천 시 제동장치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화물차가 과속으로 곡선부와 내리막길 진입해 제동력 상실에 따른 사고가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했다.
▲ (부산시 제공)지난해 4월, 부산시와 경찰청, 시설공단,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유관기관 교통사고 예방 대책회의’를 거쳐 동서고가로 과속을 방지하기 위해 총 1억 3천만원의 예산으로 레이더방식 구간단속 카메라를 설치하기로 했다.
그동안 동서고가로 교량에서는 기존 루프방식과 진동 등으로 오차 과다발생으로 인해 구간단속 카메라를 설치할 수 없는 조건이었으나, 최근 개발된 레이더 방식이 구조물 진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검증되어 부산에서는 처음 레이더방식으로 설치된다.
시는 2월 19일까지 구간단속 카메라 설치 공사를 완료하고, 약 1개월 간 시범운영을 거쳐 5월부터 본격적으로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동서고가로 구간단속 카메라를 설치함으로써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통사고 다발지역에 대하여 교통․도로전문가와 함께 점검을 실시하여 교통사고 예방대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3회 종로구청장배 어울림 한궁대회 및 제6회 종로구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마로니에 공원에서 성황리 개최
2025년 10월 28일 화요일, 가을 햇살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서울 종로구 마로니에 공원에서는 '제3회 종로구청장배 어울림 한궁대회'와 '제6회 종로구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이 성황리에 열렸다.이번 행사는 종로구가 주최하고 여러 복지 및 체육 단체가 함께 참여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자리에 어우러져 즐거움과 화합의 의...
거창군, 가조면 음기마을 ‘푸른경남상’ 자율참여부문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제25회 경상남도 ‘푸른경남상’ 3개 부문 중 ‘자율참여’ 부문에서 가조면 음기마을 손영주 이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푸른경남상’은 도내 녹지 공간 확충, 산림 및 도시숲 조성, 생활권 녹지 개선, 환경보전 활동 등에서 헌신한 유공자와 단체를 격려하기 위...
원주시, ‘6·25 참전유공자 위로연’ 개최
원주시는 오는 10월 30일(목) 빌라드아모르 원주 4층에서 「6·25 참전유공자 위로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6·25전쟁 발발 75주년을 맞아 참전유공자와 가족, 내빈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이번 위로연은 해마다 고령과 건강 악화로 참석이 어려운 참전용사들이 늘어남에 따라, 생존해 계신 유공자들에게 감사의 마음...
원주시, 역이민 인구 유입 위한 ‘원주에서 살아보기’ 시범사업 추진
원주시는 고유 인구 유입 정책인 ‘Come On Wonju 프로젝트’ 일환으로 역이민 인구 유입을 위한 원주에서 살아보기 시범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상지대학교와 협력해 진행되며, 사업 참가자들은 10월 26일부터 15일간 원주에 거주하며 지역 문화와 관광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특히 웰니스, 금융 관리 등 역이민 생활에 도움을 줄 수 .
제주시, 고위공직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제주시는 10월 28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상호 존중과 성평등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김완근 제주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국장, 실·과장 등 36명의 고위공직자가 참석했다.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
제주시청, 지진·화재 대비 직장민방위 훈련 실시
제주시는 지난 28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현관 앞에서 지진과 화재 상황을 가정한 직장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지진 발생 직후 시청 건물 내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경보가 울리자 근무 중이던 직원들은 책상이나 탁자 아래로 신속히 대피한 뒤, 이어진 화재 발생 안내 방송에 따라 건물 밖으로 질서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