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 CCTV통합관제 센터 체험 견학 - 강동구 초등생, CCTV 통합관게센터 견학해 범죄예방 안전 교육 실시 조병초
  • 기사등록 2015-04-14 16:52:00
기사수정

 

아이들이 비상벨을 누르고 도움을 요청하자 명일동 CCTV 통합관제센터에 근무하는 관제요원이 아이들의 안전을 묻고 경찰에게 긴급 출동을 요청했다. 


관제센터의 대형 스크린에 도움을 요청하는 자신들의 모습이 보이자 아이들은 신기해하며 환호했다.

 

강동구가 운영하고 있는 CCTV 통합관제센터(양재대로 138길 41)에서는 관내 주요시설 탐방 프로그램인 ‘강동 꿈나무 탐방교실’ 선택코스 중 하나인 “CCTV 통합관제센터”를 견학하고 어린이 대상 범죄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관내 초등학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견학 프로그램은 관제센터 내 회의실에서 40여 분간 진행되며, 관제센터에서 운영 중인 CCTV 현황과 유괴예방 동영상 시청, 학교 근처 CCTV 위치 알기, 모형 CCTV 비상벨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교육 중 관제센터의 미라클 스크린과 GIS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다니는 초등학교 주변 어느 곳에 CCTV가 설치되어 있는지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CCTV에 설치된 모형 CCTV 비상벨을 직접 눌러 도움을 요청하는 체험을 통해 위험상황 시 어떻게 안전을 지켜야 하는지 배울 수 있어 실생활에서 안전을 지키는데에도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부터‘강동 꿈나무 탐방교실’선택코스로 시범운영 되고 있으며, 향후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추후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강동구는 지난 2014년부터 범죄예방, 공원관리, 주정차단속 등으로 설치된 CCTV 747대를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관제요원이 24시간 상주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해식 구청장은“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한 의식을 갖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우범지역에 CCTV 60여대를 추가 설치하는 등 보다 안전한 강동 만들기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