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동사무소, 영호남 우수 농수산식품 수출상담회 및 판촉전 개최...650만 달러 수출계약 체결 - 7월 4일(목) 청도 쉐라톤 호텔, 경남 하동 및 전남 광양․구례 공동 참여 조정희
  • 기사등록 2019-07-08 13:44:14
기사수정


경남 하동군과 전남 광양시, 구례군이 공동으로 7월 4일(목) 중국 청도 쉐라톤 호텔에서 영호남 우수 농수산식품 수출확대 상담회 및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윤상기 하동군수, 방옥길 광양부시장, 김순호 구례군수가 지자체 내 12개 기업대표를 직접 인솔해 4개 기업 650만 달러의 구매계약, 12개 기업 988만 달러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중국 경상남도 산동사무소에서 발로 뛰어 발굴한 54명의 중국 바이어들이 참여해 영호남 우수농수산식품 구매계약을 위한 열띤 상담이 이뤄졌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김, 부각, 매실청, 치즈스틱, 배즙, 산수유즙, 말린 과일칩, 라면 등 12개 기업의 26개 제품을 중국 바이어와 한인 교포들에게 소개했다.


수출상담회 이후에는 청도시 외사판공실, 주청도한국부총영사, 재청도한인회장, 경남 및 호남기업 향우회장, 중국 바이어, 한국기업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해 영호남 3개 시군과 청도시간의 국제교류와 경제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윤상기 하동군수는 “중국시장의 잠재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며, 하동을 비롯한 한국 농수산식품이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윤주각 경상남도 산동사무소 소장은 “이번에 발굴된 중국 바이어와 영호남 기업 간 구매 상담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동군 등 영호남 시군과 협력해 중국 바이어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8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