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남도, 청년쾌유(CARE U!) 또래상담사 모집 - 청년들의 다양한 고민 상담할 청년또래상담사 양성과정운영 박성원
  • 기사등록 2019-07-09 13:45:05
기사수정

▲ [사진=홍보포스터]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청년들의 다양한 고민을 청취하고, 고민 해결 방법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청년쾌유(CARE U!)’ 또래상담사를 7월 14일(일)까지 모집한다.


‘또래상담사 양성교육’은 상담의 기본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과정 7강과 청년의 다양한 삶을 이해할 수 있는 특강과정 3강, 실습과정 2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내 청년들의 마음을 토닥이고 싶은 따뜻한 마음을 소유한 경남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도는 강의를 충실히 들은 우수 교육생에게 내년부터 도 청년센터에서 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소정의 상담료도 지급할 예정이다.


교육희망자는 경남도청 공지사항 4670호에 게재되어 있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도는 지원 서류를 검토한 후 22일(월) 경남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대상자를 공개하고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윤난실 경상남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청년감수성을 가진 청년또래상담사 양성이 경남 청년들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동력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 청년센터 ‘청년온나’는 또래상담사를 양성하기에 앞서 올해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과의 협업을 통해 집단상담을 진행한다. 첫 상담은 13일(토)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상담을 희망하는 청년은 12일(금)까지 경상남도 청년센터 홈페이지(http://youthonna.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83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