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고로 멋진 공중화장실을 찾아라!! - 경상남도, 아름답고 깨끗한 ‘2019년 베스트 공중화장실’ 선정 추진 조정희
  • 기사등록 2019-07-17 13:52:41
기사수정

▲ [사진=합천대기마을화장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공중화장실 문화수준 향상과 지역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7월말부터 2주간 아름답고 청결한 도내 우수 공중화장실을 조사하여 ‘베스트 공중화장실’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공중화장실’은 경상남도가 2005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사업으로 각 시·군에서 추천한 공중화장실의 공공성, 환경성, 관리성, 편리성 등 4개 분야를 평가하여 상위 5개소 내외를 선정한다.


베스트 공중화장실로 선정된 해당 시·군에게는 내년 공중화장실 문화개선사업비(신축 3천만원, 개보수 1천만원)를 우선 지원하고, 베스트 공중화장실에 부착할 명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2018년도에는 김해 평전공원 등 6개소를 베스트 공중화장실로 선정하였으며, 올해 9억 9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공중화장실 22개소(신축8, 개·보수14)를 신·개축하고 있다.


경상남도는 해당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공중화장실은 경남이 최고”라는 평가를 관광객들로부터 받고 있다.


조용정 경상남도 수질관리과장은 “공중화장실은 그 지역의 문화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다. 깨끗하고 편리한 화장실 보급도 중요하지만, 아름다운 화장실 문화정착을 위해 이용객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깨끗이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