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남도, 제5호 태풍 ‘다나스’ 북상, 사전대비 총력 -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태풍 직접 영향권에 들어 비상체제 가동 박성원
  • 기사등록 2019-07-18 12:47:39
기사수정


▲ [사진=태풍]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태풍 ‘다나스’ 북상에 따라 사전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남도에서는 18일(목)부터 비상체제를 가동하고 있으며, 태풍 특보가 발표되면 도 및 전 시․군에서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및 비상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제5호 태풍 ‘다나스’는 7월 18일 타이완 타이베이 남동쪽 약 470㎞ 부근 해상에서 북진 중이며(최대풍속 23m/s, 중심기압 992hPa, 강도 약, 크기 소형), 19일(금)~21일(일)에 경남전역과 해안지역이 직접 영향권에 들어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예상된다.


도는 이번 태풍을 대비해 산사태, 급경사지, 노후저수지, 하천급류 등 인명 피해가 우려되는 508개소와 대규모 공사장, 배수펌프장 등 재해취약시설 888개소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


특히, 이번 태풍은 해안가 및 저지대 피해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어 배수펌프장 및 재해예경보시설 가동상태를 점검하는 등 사전대비에 적극 나서고 있다.


태풍 내습에 대비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19일 10시, 행정안전부-경남도-시군 태풍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전 시․군에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하천둔치 주차장, 야영장, 축제장, 대형공사장, 붕괴가 우려되는 축대 및 사면 등 예찰을 강화하고, 해안변 월파와 해일 피해가 우려되는 해안가, 방파제, 증·양식장, 어선 피항·결박 등 도민의 인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그리고 농어촌지역에서는 과일 등 농작물 및 비닐하우스 점검, 배수로 정비, 어선 피항·결박 및 증·양식장 결박조치를 안내하고 시설물의 이상징후나 피해 우려가 있는 곳은 관할 당국에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19일과 21일 사이 경남이 직접적인 태풍 영향권에 들어 매우 강한 비바람에 의한 피해가 우려된다.”면서, “도민들께서는 TV, 라디오, 인터넷 등 언론에서 발표하는 재난방송을 청취하시기 바라며, 바다나 해안가, 산간계곡, 저지대, 하천변 침수우려지역의 출입을 삼가고, 야외 활동을 자제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