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동절기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사업장 안전관리 및 시공실태 점검
- 근로환경 자체점검 및 근로자 행동요령 교육 강화 -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사업’에서 동절기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근로환경 관리 및 시공실태를 점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서는 산림청, 건설사업관리단 및 시공사를 중심으로 동절기 안전관리계획에 따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난간, 추락방지망, 안전덮개의 설치 상태와 근로자 건강보호를 위한 동상 방지대책 및 휴게시설 등을 점검했다.

또한, 구조물의 콘크리트 다짐 및 양생, 균열, 신축이음 등과 대설 대비 제설 대책을 살펴보고, 강풍 시에 작업 중지 등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또한, 화재, 추락 붕괴 등에 대비해 난방·양생기구 사용 시 환기 대책 및 소화설비 비치 여부 등도 세밀하게 확인했다.
아울러 3월까지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 가능 항목을 확대해 손난로․따뜻한 물 제공 비용, 온열조끼와 동상 방지용품 구입 등 동상질환 예방에 필요한 물품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박은식 산림청 차장은 “겨울철 건설현장에서 동상 질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로자들의 안전과 휴식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계획이다.”며 “현재 공정률이 44%를 넘어서고 있는 만큼 준공시까지 재해 없는 사업장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산림청, 동절기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사업장 안전관리 및 시공실태 점검
산림청, 동절기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사업장 안전관리 및 시공실태 점검- 근로환경 자체점검 및 근로자 행동요령 교육 강화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사업’에서 동절기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근로환경 관리 및 시공실태를 점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서는 산림청, 건설사업관리단 및 시공사를 ..
가평군 잣나무림 보전을 위한 소나무 재선충병 지역방제거버넌스 회의 개최
가평군 잣나무림 보전을 위한 소나무 재선충병 지역방제거버넌스 회의 개최- 산림청, 지역방제 거버넌스 회의로 잣나무림 보전 계획 수립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소나무재선충병으로부터 경기도 가평군의 잣나무림을 보전하기 위해 ‘가평군 지역방제 거버넌스 회의’를 가평군청과 이화리 일원에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잣은 ..
산림청·관세청, ’불법·불량 목재제품 수입 원천차단’ 협업검사 실시
산림청·관세청, ’불법·불량 목재제품 수입 원천차단’ 협업검사 실시산림청(청장 김인호)은 관세청과 협업으로 수입 불법·불량 목재제품의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연중 검사를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2016년 광양세관을 시작으로 산림청과 관세청은 현재 16개 세관(지원센터 포함)에서 국민생활과 밀접한 수입 .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숲 ASMR’ 6종 공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숲 ASMR’ 6종 공개- 국민의 일상 속 힐링을 위한 디지털 산림치유 콘텐츠 제공 -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국립산림복지시설의 ‘숲 ASMR’ 소리 6종을 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진흥원 연구개발센터의 기획연구인 ‘소리자원 프로그램 적...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이완섭 서산시장, 저서 2권 출간 기념 북콘서트 성황… “기록은 도시의 자산”
이완섭 서산시장이 지난 31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신간 『오늘을 넘어야 내일이 있다』와 『하루의 기록, 도시의 시간』 출간을 기념하는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시민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600석 규모의 대강당은 행사 시작 전 일찌감치 만석이 됐으며, 자리를 잡지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