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SBS뉴스 영상캡쳐
금요일인 오늘(21일)과 이번 주말에는 큰 추위 없이 평년보다 다소 온화하겠다.
서풍이 불어 일요일까지 기온이 오름세를 보이지만, 아침과 저녁은 쌀쌀해 일교차에 유의해야 한다.
서풍으로 동해안 등 대기가 건조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산불 등 화재 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오늘 전국 하늘은 가끔 구름이 지나고, 대기질은 무난하겠다. 전남과 경남 지역에는 안개 주의가 필요하다.
낮 기온은 서울 12도, 대구·광주 13도로 어제보다 다소 낮겠으며, 이번 주말까지 비 소식은 없겠다.
다음 주에는 중부와 호남 중심으로 하루 걸러 비가 내리고, 강원 영서에는 눈 예보가 있다.
강서구, '2025 사회복지분야 제도개선' 아이디어 공모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8일(금)까지 ‘2025년 사회복지분야 제도개선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복지업무 현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발굴해 변화하는 복지환경에 신속히 대처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주제는 ▲법·규정 개선 ▲시스템 개선 ▲예산 절감 ▲창의적 ...
양천구, ‘2026 대입 정시 합격 전략 설명회 및 1:1 맞춤형 집중 상담’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발표에 맞춰 ‘정시 합격 전략 설명회 및 1:1 맞춤형 집중 상담’을 운영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입시 지원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대입 정시 전형의 특징과 대학별 분석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고, 수험생 개개인의 성적과 목표 대학을 기..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학교 급여 담당자 맞춤 지원 '어깨동무 프로그램' 성과 공개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올 한해, 급여 실무자 맞춤 지원 ‘어깨동무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인력 선순환 체제를 구축하며 긍정적 조직 변화를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에서 기피하는 급여 실무 부담을 완화하고 신규 공무원의 초기 이탈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다.&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