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 총력 - 경기도 파주·연천 확진, 파주 출하 136두 돼지고기 폐기 안남훈
  • 기사등록 2019-09-18 12:30:47
기사수정



지난 9월 17일 경기도 파주 소재 돼지농장에서 국내 최초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African Swine Fever)이 발생하였으며, 9월 18일 경기도 연천군의 추가 의심축이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확진되었다.

경기도 파주 발생농장 소유주의 제2농장(20km이상 거리)에서 9월 16일 인천 도축장으로 출하된 돼지(136두)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어 예방차원에서 유통중지 조치하였으며, 9월 18일 폐기할 예정이다. 다행히, 제2농장의 아프리카돼지열병 검사결과는 9월 18일 새벽 음성으로 판정되었다.

경기도 발생 역학 관련 시설(발생 농장방문 차량이 방문한 시설 등)에 대하여는 농장의 경우 임상예찰과 실험실 검사를 실시하고, 시설에 대하여는 청소 및 소독 등 신속한 방역 조치중이다.

인천에는 북한 인접지역인 강화군, 옹진군을 비롯하여 현재 5개 군·구 43농가에서 43,108두의 돼지를 사육중이다. 현재 인천에 남은음식물을 급여하는 양돈농가 및 방목사육 농가는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인천시는 지난 6월 북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시기부터 시 및 군·구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방지를 위해 방역상황실 및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강화군 강화대교와 초지대교에 소독·통제초소를 설치하여 24시간 운영중이다.

박준하 행정부시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 현장을 점검하면서 “돼지농장별 소독통제 실시와 거점소독시설 운영 강화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지시하면서 “농장 외국인 노동자간 접촉금지, 발생지역 및 발생국가 방문 자제 등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인천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인천시는 지난 9월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인천시청 재난상황실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마련하여 인천시장을 본부장으로 6개 실무반(8개부서와 군부대, 경찰 등 유관기관 포함)을 편성하여 상황종료시까지 운영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42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