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2월 23일 구월농산물도매시장 이전사업 현장에서 기획재정부와 합동으로 ‘2019년 인천시 신속집행 추진을 위한 현장점검 회의’를 갖고, 시 재정의 신속집행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점검은 박남춘 인천시장, 구윤철 기획재정부 제2차관 및 군․구 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시의 재정집행 현황과 연도말 집행률 제고를 위한 대응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특히 연말까지 예산 목표 집행률인 90%를 초과 달성하기 위해, 인천시와 군·구가 취하고 있는 조치들의 집행 효율을 높일 방안 중심으로 점검이 이뤄졌다.
지난 11월 인천시는 지방재정의 적극적이고 확장적 대응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판단하고, 연말까지 보상협의 지연 등 일부 부진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적관리 하는 한편, 내년도 예산에 대한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확장적 재정집행으로 지속시켜갈 계획을 세웠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인천시는 이곳 농산물 도매시장을 이전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도매시장이 지역경기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시설구조나 주변상권, 교통망 등을 다각도로 고민을 했었다. 이처럼 정부 재정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지역 경제에 미치는 효과는 배가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대외여건 악화 등으로 민간의 소비․투자 위축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지역 경기를 부양하고 국가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재정의 신속한 집행이 더욱 중요해졌다.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다시 한 번 재정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내년에도 지방재정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인천시는 12월 19일 현재 신속집행 대상액 17조 2,122억 원 가운데 14조 3,207억 원을 집행하여 83.20%의 예산 집행률을 보이고 있어 전국 평균인 80.63%를 상회하고 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