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영호와 화해한 김종인..."능력을 보여줘야 해" - 태영호, "천군만마 얻고 필승으로 갈 수 있다" 유성용
  • 기사등록 2020-03-31 09:46:02
기사수정


▲ 사진=연합뉴스 TV캡쳐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취임 전 강남갑 공천을 두고 갈등을 빚었던 태구민(태영호) 전 주영 북한대사관 공사와 30일 앙금을 해소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 위원장과 태 전 공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만남을 가지고 악수를 나눈 후 선거 상황 등에 대해 서로 조언과 격려를 나눴다.



태 후보는 김 위원장의 합류와 관련해 "통합당이 천군만마를 얻고 필승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저를 크게 포용해주시고 격려 말씀까지 해주시고, 선거에 필승할 수 있는 키포인트를 하나하나 알려주시니 제가 정말 열심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상황에 대한 인식 염려를 많이 했다"며 "그런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빨리 여기 적응할 수 있는 자세를 키우고 자신감을 보여주면 유권자들이 비교적 안심하는 상황에서 투표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지난 12일 김 위원장은 탈북민 출신인 태 후보의 강남갑 공천에 대해 “공천을 이벤트화한 것"이라며 “그 사람이 강남하고 무슨 관계가 있나. 남한에 뿌리가 없는 사람”이라고 비판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9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