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호원1동 여름철 재난 대비 총력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7-09 19:13:40
기사수정



 의정부시 호원1(동장 김종철)77, 우기철 국지성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침수 피해 발생 위험 지역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 현장에는 김희정 호원권역국장도 참석하였으며, 호원1동 상습 침수지역을 방문, 철저한 사전 조치 등 재난 대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아울러 같은 날 호원1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여름철 재난 대비의 일환으로, 엔진양수기와 수중펌프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작동 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침수 피해 발생 시 수방장비의 즉각 투입이 가능한 상태와 전 직원이 장비를 운용할 수 있는 수준을 유지해 나갈 예정이며,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한 빗물받이 청소 또한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종철 호원1동장은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해 대비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위험지역이 눈에 띌 경우 즉시 동주민센터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호원1동은 지난 20188월 집중 호우로 관내 저지대 주택 및 상가가 침수되고 축대가 붕괴되는 등 다수의 피해를 입은 바 있는 만큼, 이들 지역을 중심으로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