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일)은 2020년 강원도 평생교육 온택트 성과공유회를 12. 21.(월) ~ 12. 22.(화), 2일간 개최한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강원도 시․군, 강원도교육청, 교육문화관(교육도서관), 평생교육사, 문해교육강사, 평생교육강사 등 강원도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에서「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1일차 행사는 강원도 평생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큰 강원도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과 강원도 성인문해 교육자료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며 진흥원의 2020년 추진실적과 2021년 추진계획, 시·군의 평생학습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궁금한 뇌연구소 장동선 대표의 「코로나 시대로 평생교육의 변화된 생활, 뇌 과학자가 말하는 변화와 뇌」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2일차에는「평생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2021년 트렌드」포럼이 진행되며 이를 통하여 강원도 평생교육이 더 성장하고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사전에 신청한 강원도민 600명을 대상으로「온라인으로 즐기는 심리방역 평생교육 프로그램 키트 만들기」‘우리, 조금씩 다시’는 코로나-19로 불안한 도민의 심리를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치료해 보자는 의미로 온라인(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박영일 원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강원도 평생교육을 이끌어 오신 여러분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변화된 환경에서도 도민이 행복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과 평생학습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