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 사진=동아일보 / SSG닷컴SSG닷컴이 식품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대표 식품기업 풀무원과 손을 잡았다.
SSG닷컴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소재 SSG닷컴 본사에서 풀무원과 ‘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JBP)’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 천영훈 풀무원 영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친환경 캠페인 협업을 지속해온 양사가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선도하는 파트너로 발돋움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동마케팅 협약을 맺고 식품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친환경 먹거리와 연계한 ESG 캠페인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첫 협력 사업으로 풀무원은 오는 20일 SSG 닷컴에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풀무원은 이 브랜드관을 통해 풀무원의 단독 상품과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산설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양사가 함께 식품류 특가 행사와 타임딜 등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밖에 함께 준비한 라이브 커머스와 ESG 캠페인도 소개할 계획이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풀무원의 상품 경쟁력을 더해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형 식품 브랜드와의 협력을 늘려 카테고리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영훈 풀무원식품 B2C영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온라인 식품 시장 성장을 함께 이끄는 동시에 친환경 활동을 적극 추진해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ESG 가치를 널리 확산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