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천호엔케어 제공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2021 제30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팩스타상을 수상하며 8년 연속 수상 쾌거를 이루었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로 199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0회를 맞이했다. 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출품작의 심미성과 독창성 및 패키지의 기능, 소재, 경제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천호엔케어는 2021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키즈쑤욱’ 라인 4종, ‘액티브솔루션’ 라인 5종, ‘더 블랙’ 라인 4종과 ‘원기력단’ 패키지 디자인이 독창적이고 제품의 특징을 잘 드러냈다는 점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키즈쑤욱’은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곰 캐릭터를 활용해 제품의 특징을 스토리화하여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곰을 의인화하여 어린이들이 건강기능식품에 친근감을 느끼도록 표현했다. 관련 제품으로는 ‘튼튼프로바이오틱스’, ‘튼튼프로폴리스’, ‘튼튼멀티비타민’ 등이 있다.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은 홀로그램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며, 제품의 기능적 부분을 픽토그램으로 나타냈다. 제품별 색감을 다양하게 표현하며 가시성이 뛰어난 패키지를 선보였다. 대표 제품으로 ‘프로틴플러스’, ‘남성건강’, ‘수면건강’ 등이 있다.
‘더 블랙’ 라인은 블랙 컬러에 금박을 활용해 세련미를 더했으며, 흑염소, 흑마늘 등 원료와 원료 산지를 이미지화 해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밖에 천호엔케어 스테디셀러 ‘원기력단’은 골드와 블랙으로 중후한 느낌을 살려 홍삼, 녹용, 침향 등 귀한 원료를 담은 건강식품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패키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8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특장점을 살리고 실용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