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지부장 서은경)는 건강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대표 최혁준)와 함께 나눔 챌린지를 개설하여 국내외 소외받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는 지난해 9월, 챌린저스와 업무 협약을 통해 전 세계 아동을 위한 따뜻한 도전으로 나눔 챌린지 ‘굿-도나스’를 3차례 개설하기로 했다. 이에 1, 2차는 웹툰 형식으로 챌린지를 소개해 나눔을 홍보하였고, 후원참여 화면을 캡처하여 올리는 간편한 인증 방법으로 나눔의 턱을 낮춰 많은 도전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3차 챌린지는 올 상반기 진행될 예정이다.
17년 만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지난 10월,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는 1차 챌린지로 ‘방한용품 구입비 모금’을 진행했다. 일주일 만에 188명의 도전자가 참여하여 2,600,000원이 모금되었고, 모금액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됐다. 장학금을 전달 받은 아동은 “많은 후원자님들 덕분에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나중에 커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어른이 될 것입니다”라는 손 편지를 보내왔다. 작년 12월 성탄절을 앞두고 진행한 2차 챌린지 '국내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사업 후원’ 또한 성황리에 종료됐다.
최혁준 챌린저스 대표는 “국내 대표 NGO단체인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와 협업하여 전 세계 아동을 위한 나눔챌린지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이번 나눔 챌린지를 통해 세상이 조금 더 따뜻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은경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장은 “지속되는 팬데믹으로 스스로를 지키기에도 버거운 요즘, 전 세계를 위한 나눔에 동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특히 챌린저스라는 비대면 플랫폼을 통해 3차례에 걸쳐 굿네이버스의 가치를 알리고,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음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는 새해에도 챌린저스와 함께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부를 통해 건강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의미있는 챌린지를 이어갈 계획이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