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 사진제공=토노베이션밀키트 전문점 프랜차이즈인 테리마켓을 운영하는 토노베이션(대표 박용철)이 스마트한 미래형 무인 매장으로 테리마켓 부산대점의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무인 판매점을 오픈하는 곳이 늘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늘어났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매장 운영비, 인건비 등 고정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는 부분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 앞으로 무인 판매점의 확산세는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가정 간편식 밀키트 매장인 테리마켓 부산대점은 무인 매장으로 지능형 CCTV, 자체 개발된 테리 POS로 스마트한 무인화를 구성했다. 자체 메뉴인 축산 가공품 6종과 홍대 유명 레스토랑 스테파노키친과 컬래버한 파스타 4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토노베이션 담당자는 “이를 위해 테리마켓은 2021년 오픈해 1년여간의 매장 테스트, 메뉴 테스트 등을 거처 모든 준비를 마치고, 올 2월 21일 정식 오픈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테리마켓은 맛과 품질에서 검증된 제품을 ‘생산 및 스마트 무인 판매’란 콘셉트로 작은 창업에 중심을 두고 이번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일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