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굽네에서 나의 사내연애 레벨과 찰떡궁합 메뉴 찾자!
  • 윤만형
  • 등록 2022-03-17 09:49:33

기사수정
  • 이색 테스트로 Z세대 공략



▲ 사진제공=굽네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Z세대 소비자 대상으로 사내연애 유형을 알아보는 이색테스트인 ‘나의 사내연애 레벨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굽네가 제작지원에 참여한 SBS 드라마 ‘사내맞선’의 시청자와 MZ세대 문화인 MBTI(성격유형 테스트)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제작됐다. ‘나의 사내연애 레벨 테스트’는 신입사원에게 벌어지는 여러 상황을 담은 12가지의 질문 문항으로 이뤄졌다. 이용자들은 두 가지 답변 중 자신이 원하는 답변을 선택할 수 있다.


테스트는 굽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뉴’ 카테고리에서 ‘사내맞선 세트’를 눌러 진행하면 된다. ‘매일 아침 출근할 때마다 엘리베이터에서 같은 사람과 마주친다면?’ 등과 같은 일상 생활에서 일어날 법한 질문들로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한다. 질문에 모두 답하면 16가지 유형 중 자신에게 맞는 결과가 나타나며, 유형별로 어울리는 굽네 추천 메뉴까지 알아볼 수 있다. ‘회사에선 돌부처’, ‘사내맞썸의 고수’ 등 친구, 지인들에게 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인증과 공유에 익숙한 Z세대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자세한 내용은 굽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굽네가 제작지원에 참여한 SBS 드라마 ‘사내맞선’은 매회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사내맞선’은 얼굴 천재 능력남 CEO 강태무(안효섭)와 정체를 속인 맞선녀 직원 신하리(김세정)의 스릴 가득한 ‘퇴사 방지’ 오피스 로맨스 코미디다. 굽네는 극 중 여주인공 신하리(김세정)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치킨 브랜드로 등장하며 극의 유쾌한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이에 굽네 또한 ‘사내맞선’ 인기에 힘입어 매출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드라마에 등장한 굽네 불금치킨과 바비큐 시카고 딥디쉬 피자 각 메뉴의 매출이 드라마 방영 전주 대비 약 20% 상승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굽네가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이색적인 유형 테스트를 준비했다”라며 “굽네는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공감하며 친밀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제천시, 지방도 포장공사, 공사 후에도 ‘비포장 수준’…부실시공 논란 충북 제천시 명지동 245-5번지, 662-5번지 일원 지방도 5호선 합류로 구간이 최근 진행된 포장 공사 후에도 도로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울퉁불퉁한 상태를 보이며 운전자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취재진이 확인한 현장 사진에서는 포장 장비와 덤프트럭이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공사가 끝난 구간은 새로 포장된 도로라고 보기 어려울 정...
  5. 이재명 대통령, “국가 전체 위한 피해 입은 경기 북부, 문제 신속 처리하겠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경기북부에 집중된 미군 반환 공여지 문제를 적극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가운데 해당 지자체들은 숙원 사업이 해결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보였다. 일부는 더 파격적인 지원책이 제시되지 않은 점에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했다.이 대대통령은 지난 14일 경기 파주시에서 ‘경기 북부의 마음을 듣..
  6. 파주시 단수 이틀여만에 해소…16일 오전 전역 수돗물 공급 재개 파주시청 전경. 파주시 제공지난 14일 시작된 파주지역 단수가 이틀여가 지난 16일 오전 정상화됐다.파주시는 광역상수도관 누수 사고로 교하동, 운정동, 야당동, 상지석동, 금촌동, 조리읍 등지에서 이어졌던 대규모 단수가 16일 오전 11시를 기해 모두 해소됐다고 밝혔다.시는 관로 압력 변화로 일부 지역에서 일시적 탁수 현상이 발생할 가..
  7. ‘참좋은세상 무료급식소’에서 따뜻한 마음이 담긴 11월 배식봉사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서부라이온스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은 11월 13일(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남구 봉월로38번길 15에 위치한 ‘참좋은세상 무료급식소’에서 따뜻한 마음이 담긴 11월 배식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에는 김두경 회장님을 비롯해 정상훈 3부회장님, 고문님, 자문님, 그리고 여.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