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중국 수도 베이징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다시 발생하고 통제가 강화 되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는 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강화 조치의 일환으로 식당이 문을 닫는다고 보도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4일까지 베이징의 레스토랑은 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배달과 포장 서비스만 제공한다. 5월 5일부터 모든 공공장소와 대중교통이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아야 이용이 가능하다.
스포츠 행사 및 단체 여행의 경우 시민은 48시간 이내에 코로나바이러스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아야 하며 전체 예방 접종 확인서가 있어야 한다.
중국 당국은 제한을 강화하고 있지만 "제로 코로나" 원칙을 따르기 때문에 인구에 비해 보고된 사례는 거의 없다. 4월 30일 기준으로 인구 10억 이상의 중국에서 총 916명의 신규 감염자가 보고됐다. 이 중 788건은 인구 2600만 도시 상하이에서 보고됐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