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은 24일 함평소방서와 협력하여 함평읍 중앙길에 위치한 함평전통시장 메인거리에 대형 소화기 포스터 벽화를 설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활동은 봄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함평군을 찾는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친근감 있는 소화기 포스터 벽화를 통해 안전문화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상익 군수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함평전통시장 안전문화 포스터 벽화 프로젝트는 군민과 상인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화재예방과 안전문화에 대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본다"며, "앞으로도 함평소방서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안전한 함평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벽화 설치는 함평군이 추진하는 다양한 안전문화 확산 활동 중 하나로, 지역사회 내에서 안전의식을 높이고 화재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