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라남도경찰청과 자치경찰위원회는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특별 단속 및 홍보에도 불구하고 전국적으로 음주운전이 지속되고 있어, 음주운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사회적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3일 야간에 동시에 합동 음주단속을 실시했다.
전남경찰청에 따르면, 사전에 합동 음주단속 계획을 공지했음에도 불구하고 23일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 음주운전 취약장소인 관내 유흥가와 주점 등에서 교통경찰, 지역경찰, 기동대, 치안파트너 등 총 391명을 투입하여 단속을 실시한 결과, 총 25건(취소 11건, 정지 14건 등)의 음주운전을 적발했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이후에도 음주 운전이 예상되는 만큼 매월 1회 이상 도경 주관으로 주·야간을 불문하고 음주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며, 각 경찰서에서는 주 2~3회 이상 스팟식 단속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음주운전이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임을 인식하고,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