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이 우수 농산물과 농식품의 해외 판로 확장을 위해 2024년 방콕국제식품박람회(THAIFEX-Anuga Asia 2024)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함평군의 농산물과 가공식품 10여 개 품목을 전세계에 선보이는 중요한 기회로, 함평나비쌀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이 태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평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태국시장 진출을 위한 판촉 바이어 상담과 해외시장 조사에 나설 계획이며, 특히 이상익 함평군수는 박람회가 개최되는 방콕에서 전용찬 재태국한인회장을 만나 함평군 농특산품의 원활한 태국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함평군은 태국을 시작으로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홍콩, 프랑스 등 6개국의 국제식품박람회에 참석해 함평군 농산물과 가공 제품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우리 군 농업 유통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위해 해외시장 유통 확대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다양한 고품질의 함평 농산물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노력은 함평군 농산물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