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은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실천 민·관협의체 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는 지역사회의 청렴문화를 확산하고자 민과 관이 협력하는 거버넌스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함평군은 MZ세대 공무원을 비롯해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대표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반부패·청렴실천 민·관협력체를 통해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협의체는 각 기관에서 추진해 온 청렴시책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 사회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도 함평군의 반부패 청렴시책 3개 분야 및 30개 청렴시책과 각 기관별로 추진 중인 다양한 청렴시책들이 공유됐다.
또한, 하반기에 진행될 민·관 합동 청렴캠페인 일정에 대한 협의도 이루어졌다.
함평군수 이상익은 “각 기관별 다양한 청렴시책을 한자리에 모여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군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고, 청렴함평을 실현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함평군은 청렴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