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시는 오는 30일 대양일반산업단지 내에서 수산식품 수출단지의 착공식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착공식에는 박홍률 목포시장을 비롯해 정부와 지자체 관계자, 수산 관련 기업 및 협회, 지역주민 등 약 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수산식품 수출단지 조성사업은 2016년부터 2025년까지 총 1,20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부지 28,133㎡와 연면적 46,612㎡에 달하는 지상 4~5층 규모의 임대형 가공공장, 국제마른김거래소, 연구시설, 냉동ㆍ냉장창고, 수출지원 시설 등을 구축해 수산물의 생산부터 가공, 유통, 수출까지의 종합적인 기능을 지원하는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수산식품 수출단지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며, “36개 기업 유치는 물론, 2천여명의 고용유발과 2,000여억원의 생산유발 효과가 기대되며, 이는 목포의 신성장 동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착공을 통해 목포시는 수산식품산업 고도화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