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지난 6월 1일(토), 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 하주자) 청소년동아리연합회와 아동청소년참여기구(어린이의회,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아동정책제안단) 소속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소년수련관에서는 동아리연합회 소속 청소년과 아동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지도자 등 약 100명의 인원이 함께 모여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하였다. 단합대회 첫 번째 순서로 원예 프로그램(꽃바구니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다음으로 동아리연합회 소속 공연동아리들의 밴드, 댄스 공연을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스포레이션(스포츠+레크레이션) 활동을 진행하여 참여한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2024년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는 6개로, 총 60명의 청소년이 소속되어 있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 동아리연합회 소속 공연 동아리는 현재 다양한 공연에 초청되어 장흥군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오는 6월 7일(금)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보훈문화제에 초청받아 장흥군보훈회관에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