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사진 = 안구 부위를 크게 다쳐 출혈이 있는 외국인 선원을 육지로 긴급 이송 중이다.
해양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는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이 어제는 섬 주민과 함께 위급 상황에 처한 외국인 선원 2명을 구조했다.
서해해경청 종합상황실에 따르면, 10일 오전 10시께 여수시 백도 남동쪽 먼 바다를 항해하던 6만톤급 파나마 국적 상선으로부터 응급환자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서해해경은 즉시 인근 해역을 경비 중이던 경비함을 현장으로 출동시켰으며, 고속 단정과 소형 경비정 2척이 릴레이 형식으로 환자를 육지로 이송해 신속한 병원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40대 후반의 이 외국인 환자는 선상에서 해머 작업 중 안구 부위를 크게 다쳐 출혈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서해해경은 이날 자정 무렵에도 여수시 정박지에 정박 중이던 16만톤 유조선의 한 선원이 구토 증상과 함께 의식이 미약하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환자를 여수시내 항구로 이송했다. 30대 후반의 이 외국인 선원은 파키스탄 국적으로 여수시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
한편, 서해해경은 2021년부터 3년 동안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국적 등 외국인 환자 41명을 구조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