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선례·국호환)는 지난 19일 학습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청소년 10가정을 대상으로 ‘꿈나무 공부방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는 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신규사업으로, 경제적 여건상 학원이나 독서실 이용이 어려워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청소년 가정에 책상과 의자, 탁상용 조명 등을 설치해 주는 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대상자들의 가정에 방문해 직접 책상을 조립하고 배치하며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에 힘썼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한 중학생의 어머니는 “하교 후 달라진 방을 보고 깜짝 놀랄 아이의 모습이 기대된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국호환 민간위원장은 “공부방 만들기 사업으로 아이들이 나아진 환경에서 학습 의욕을 높이고 큰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협의체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