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대한민국소비자대상
[뉴스21통신 박찬웅 기자] 전라남도는 25일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친환경농업 육성 및 가치확산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비자친화행정 부문’을 수상하며, 전남의 친환경 농업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2024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소비자 권익증진에 노력하고 있는 공익성을 갖춘 기업·단체 등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위원회 주최로 진행된다.
전남도는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사업 개발,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 마련, 농가 생산비 절감 지원, 생산자-소비자 간 가치 소비 행사 추진 등 대한민국 친환경농산물 최대 공급기지 구축에 다방면으로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지난 1일 개최한 유기농데이 행사와 친환경농업으로 농촌 생태계 및 농업환경 보전을 통해 소비자에게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의 중요성과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확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광현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전남의 친환경 농업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친환경농업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