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담양군 가사문학면은 지난 25일 방송인 정인택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홍보와 각종 면 행사 홍보 등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가사문학면과 직원들은 더 나아가는 면 행정을 위해 홍보대사를 위촉했으며, 정인택 방송인은 기쁜 마음으로 뜻을 함께했다.
김종곤 가사문학면장은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상생발전은 물론 고향사랑기부제와 각종 행사를 외부로 알리고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며 “특히 오는 7월 20일에 열리는 제2회 가사문학 찰옥수수 축제 등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인택 방송인은 “고향인 가사문학면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기쁘다”라며 “고향사랑기부제와 찰옥수수 축제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면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방송인 정인택은 TBN 광주교통방송 ‘TBN 차차차’의 진행자를 맡고 있으며 광주, 전남 벤처기업협회 자문위원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