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장흥군은 지난 27일 군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성 장흥군수 주재로 열린 회의에는 14개 주요 부서장과 소방서, 경찰서, 수자원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이상기후에 따른 극단적인 폭염, 집중호우 등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사전에 자연재해 대비태세를 점검하여 주민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여름철 기상전망을 공유하고, 우기대비 공사현장의 조치사항, 폭염저감시설 운영현황을 점검했다.
온열질환자 발생 시 구조대책,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예찰 및 주민대피계획, 배수펌프장 등 각종 시설물의 관리현황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특히, 장흥군은 매년 7월말부터 8월초까지 물축제를 개최함에 따라, 집중호우 시 장흥댐 방류 및 하천수위에 따른 단계별 시설물 철거 및 대피계획을 수립하여 행사에 따른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지역 관광지와 계곡, 해수욕장 등에 대해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겠다”며, “각종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