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 사진=구례군전남 구례군은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 사태, 금리 인상으로 촉발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하여 지역 상권 활성 및 지역 내 소비촉진, 청년 지원 및 사회적 경제 일자리 창출, 지리산 치유 힐링 클러스터 조성 등 군정의 새로운 변화를 보이고 있다.
지역 상권 활성 및 지역 내 소비촉진을 위하여 5일시장 자치센터 신축, 알콩달콩 장터와 조형물 설치 등 57억 원을 투입하고,
착한 가격업소 확대 지정과 지역사랑상품권 연중 10% 할인, 융자금 이자 지원, 카드 매출 수수료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주거안정을 위하여 청년센터 활성화 지원, 청년 취업 지원, 결혼 축하금, 문화복지카드,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 등 17억원을 지원하며
청년들의 조기 정착을 위하여 지방 소멸 대응 기금을 활용해 구례읍 봉서리 일원에 사업비 75억 원을 들여 9층 32세대 청년 하우스를 조성하여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신중년 희망 일자리 장려금,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사회적 경제 및 공공분야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업 발굴, 마을기업 육성 등을 지원하며,
자연드림파크 3단지에 지리산 치유 힐링 클러스터 조성을 위하여 사업비 422억 원을 투입하고 민간유치로 체류형 치유 병원과 치유 식품 생산 단지를 조성하여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지방 소멸 위기 대응에 대한 행정력을 집중한다.
에너지 비용 상승에 따른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하여 36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 문척면, 간전면, 토지면 472개소에 태양광, 태양열 등 2종 이상의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농촌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338억 원을 확보 농촌 중심지 활성화, 기초 생활 거점 조성, 시군 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한다.
김순호 군수는 “경기 침체, 고물가․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 상황에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살기 좋은 구례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