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디언시금치·오크라’ 아열대작물 키워요 - - 도 농업기술원 재배매뉴얼 발간…토양특성·병해충 정보 수록 - 김흥식
  • 기사등록 2014-12-26 14:07:00
기사수정

 

▲ ‘인디언시금치 재배매뉴얼’과 ‘오크라 재배매뉴얼’     © 김흥식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은 최근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아열대 채소 인디언시금치와 오크라에 대한 재배기술 책자를 제작해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농가에 보급한다고 25일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은 아열대 기후대의 북상에 따른 한반도의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충남지역에 재배 가능한 새로운 작목선정을 위해 지역적응성 검토 및 재배법 등을 연구해 왔다.

 

이에 따라 충남지역에 재배가 적합한 인디언시금치와 오크라를 농가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이 책자를 제작·보급하게 됐다.

 

이번에 발간되는 책자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아열대채소 ‘인디언시금치 재배매뉴얼’과 ‘오크라 재배매뉴얼’로 인디언시금치와 오크라에 대한 재배방법 뿐만 아니라 원산지 및 식물적 특성, 재배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이 수록됐다.

 

인디언시금치 재배매뉴얼 책자에는 재배방법, 토양특성 및 재배, 병해충 등을 수록했으며, 특히 진한 녹색 잎과 붉은 줄기로 관상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적인디언시금치에 대한 상세한 재배법을 담고 있다.

 

또 오크라 재배매뉴얼 책자에는 토양특성과 병해충 발생에 따른 주의 사항 및 수확에 알맞은 크기 구별 및 요리법 등이 수록돼 있다.

 

김영수 도 농업기술원장은 “아열대 채소의 주 소비자는 국내거주 외국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아열대 채소가 함유하고 있는 기능성 성분들은 지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성분들”이라면서 “앞으로 아열대 채소를 새로운 작목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4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