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미양면 하개정 마을 LPG 소형저장탱크 준공식 가져 - 도시가스 미 공급 지역 농촌마을 연료비 절감효과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26 14:10:00
기사수정

 

안성시는 26일 하개정 마을(미양면 개정리)에서 ‘LPG 소형저장탱크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해 유광철 시의회의장, 이기영이영찬 시의원, 미양면 기관사회단체장 등 주민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주요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준공 컷팅식, 가스점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민선6기 공약사항으로 도시가스 미 공급 지역인 농촌지역의 보편적 에너지 사용 확대와 도시가스 대체방안에 따른 농촌마을 연료비 절감을 위해 총 3억 원(국비 15, 시비 15)의 공사비를 들여 경기도 최초로 추진됐다.

 

시는 총 52가구의 안정적인 가스 공급을 위해 2.9ton의 소형저장탱크 1기와 200kg 개별탱크 5기 및 각 세대를 연결하는 가스배관 보일러를 설치해, 공급업체인 에너지프라자에서 LPG가스를 공급 할 계획이다.

 

하개정 마을 김홍석 이장은 전형적인 농촌마을인 하개정 마을은 노인가구가 많아 겨울철 연료비가 큰 부담이었으나, 안성시의 사업 지원을 통해 안정적이고 저렴하게 LPG가스를 공급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앞으로도 우리시 지역의 지리적 특수성을 감안해 도시계획지역이 아닌 농촌마을의 연료비 경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4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