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대전=뉴스21통신】이영남 기자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월 17일(목), 교육부 주최 ‘제10회 방과후학교 대상(大賞) 및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 시상식’에서 교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방과후학교대상 공모는 방과후학교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해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방과후학교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학교 부문과 교사 부문(현직 교사, 위탁운영자), 지역사회파트너 부분(지방자치단체, 비영리기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다.
대전의 경우 교사 부문(현직 교사)에서 산서초등학교 김정여 교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앞으로도 모두의 관심과 정성만큼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아이들 삶의 활력소가 되는 행복한 방과후학교를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3년 연속 100대 우수학교에 선정된 대전신흥초등학교는 으뜸학교로 선정되었다. 대전신흥초는 ‘함께 키우고 돌보고 나누는 동동온두레 방과후학교’를 주제로 20016년부터 3년 연속 100대 우수학교에 선정되었다.
대전교육청 임민수 교육정책과장은 “학생선택권을 더욱 확대하고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과정상 부족한 부분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교 수요 중심 방과후학교 내실화를 위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