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 기자 =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틀니를 사용하고 있는 지역민이 안전하고 청결하게 틀니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보건소와 대덕구치매안심센터에 틀니살균세척기를 설치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틀니살균세척기는 개인전용 살균케이스에 틀니를 넣고 인체에 무해한 살균수를 이용해 90초 만에 살균, 세척을 하는 장치로 청결하고 안전한 틀니사용을 돕는다.
고봉주 대덕구 보건행정과장은 “틀니사용이 많은 노년층을 비롯해 구민의 구강질환 예방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구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 [대덕구, 안전한 틀니사용을 위한 틀니살균세척기 운영]보건소와 치매안심센터에 설치 시범 운영 중 에 있는 틀니살균세척기 관련하여 우정컴퍼니(우용희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틀니와 구강내의 올바른 관리는 치매 및 각종감염성 질환예방에 빠져서는 안될 건강관리의 기본이라 할수 있다라고 덧붙여 말하였다.
그리고, 타 보건소 및 전국의 경로당에서도 이와같은 대민서비스가 확산된다면 노년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