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대전=뉴스21통신]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8일 구청 청렴관에서 대덕사랑상품권 발행을 앞두고 지역화폐 제도 취지와 운영 방법 등에 대한 직원 공감교육을 실시했다.
구 공직자 250명을 대상으로 한 이날 직장교육에는 한밭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김성훈 회장이 초청강사로 나서 ‘지역화폐의 사례와 대전형 지역화폐 구상’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김성훈 회장은 지역화폐의 대두 배경 및 발전방향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지역화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동체정신과 참여의식이 중요하다며 공직자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했다.
▲ [대덕구, 지역화폐 직원 공감교육]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지역화폐는 침체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전기를 가져올 경제활성화 모델”이라며,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착실히 준비해 다함께 잘사는 새로운 대덕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대덕구는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지역 내 유통되는 자금이 하나의 지역 내 재투자돼 생산․유통․소비가 선순환 되는 경제 기반을 구축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지역화폐 도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 [대덕구, 지역화폐 직원 공감교육]지난달 제도 도입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을 마쳤다. 앞으로 지역화폐 발행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지역화폐 명칭 공모, 주민설명회 개최,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3월말 추경을 통해 예산을 확보되면 발행이 본격화 될 예정이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