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정림동, 무궁화동산 새 단장 - 장종태 서구청장, 골목길 투어서 무궁화동산 재조성지 점검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3-04 00:39:10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노후화된 정림동 무궁화동산 정비사업을 3개년에 걸쳐 추진하여 지역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 [장종태 서구청장 골목길 투어]


정림동 무궁화동산은 조성된 지 20년이 넘었고 대부분 시설이 노후화되어 이용자의 안전사고 위험 등이 도사리고 있으며, 녹지 내 수목도 노령화·대형화로 자연감시 기능이 저하되는 등 더 이상은 어린이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 하기에는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구에서는 총사업비 6억 원(예상)을 올해부터 3개년에 걸쳐 투입하여 무궁화동산을 재조성하고자 한다.


▲ [장종태 서구청장 골목길 투어]


무궁화동산 전체를 열린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을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고 ▲1차 연도, 무궁화 메인광장 정비 ▲2차 연도, 무궁화길 조성 ▲3차 연도, 무궁화 쉼터를 조성하고자 한다.


주요사업내용으로는 바닥 포장 정비, 수목 재배치, 마운딩 정비, 배수 정비, 쉼터 조성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 장종태 서구청장 골목길 투어]


이번 무궁화동산 재정비를 통하여 인근 주민 1만5천여 명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더불어 매년 개최되는 정림동 벚꽃축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종태 청장은 최근 다녀온 정림동 골목길 투어에서 “금번 무궁화동산 재정비를 통하여 원도심 주민들에게 보다 더 나은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게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조속한 시일 내에 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철저히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7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