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덕구, 주민소통 위한‘걱정말아요 대덕’ 토크콘서트 개최 - 대덕의문화이야기 주제, 일상 속 누구나 쉽게 문화 활동 즐기기 위한 방안… - 구청장과 격식 없는 대화로 참여자에 큰 호응 얻어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4-29 10:08:27
기사수정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26일 읍내동 대덕문예회관에서 ‘걱정말아요 대덕’ 작은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걱정말아요 대덕’ 토크콘서트는 구청장과 격식 없이 이야기를 나누는 주민과의 현장소통 자리다. 상반기 중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 [대덕구, 주민소통 위한‘걱정말아요 대덕’ 토크콘서트 개최]


이번 주제는 ‘대덕의 문화이야기’다. 대덕문화원 회원 및 관계자 40여명과 함께 구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일상에서 문화 활동을 즐기기 위한 방안과 대덕구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마련, 시 읽는 대덕, 다양한 문화해설사 양성 등 여러 문화 활동 지원 아이디어들이 이날 제안됐다.


▲ [대덕구, 주민소통 위한‘걱정말아요 대덕’ 토크콘서트 개최]


이야기 중간중간 참여자들이 직접 대금, 플룻, 클라리넷 등을 연주해 시종일관 편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주민과의 직접 소통의 자리는 구정의 아이디어 샘과 같다”며 “오늘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를 잘 다듬어 365일 문화가 꽃피는 대덕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 [대덕구, 주민소통 위한‘걱정말아요 대덕’ 토크콘서트 개최]


한편 민선7기 구정 핵심가치 중 하나인 주민참여와 협치를 실현하고 구민과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기 위해 시작된 ‘걱정말아요 대덕,은 작년말 30~4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처음 개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매월 다양한 주제로 주민과 만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4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