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3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 운동본부 출범에 앞서 운동본부장 및 부본부장 선출 회의를 개최했다.
운동본부는 산하 12개동 추진위원회와 26개 민간단체 추진위원회 위원장 38명으로 구성되며, 본부장은 한필중 대덕구 부구청장과 박흥용 대덕구새마을회 추진위원장이 공동으로 맡게 됐다. 운동본부는 각 추진위원회 활동을 총괄하며 오는 3일 344명 추진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에서 출범식을 갖는다.
▲ [대덕구, 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 운동본부 구성]각 추진위원회는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를 위한 홍보, 출시에 앞선 사전예약 등 대덕e로움 구매 확산, 내 고장 상품·상점 이용하기, 경제공동체의식 향상 캠페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박흥용 공동본부장은“구가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지역화폐 대덕e로움을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지만, 보다 많은 주민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동참하는 것이 필요하다”며,“본부 및 각 추진위원회가 주축이 돼 대면홍보 등을 주도해, 대덕e로움을 사용해야 우리 동네가 살아난다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동본부장인 한필중 부구청장은“두 달 앞으로 다가온 지역화폐 대덕e로움의 출시와 성공적 안착을 위해선 유통활성화 운동본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운동본부가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3일 구청 청렴관에서,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 운동본부 구성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개최한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