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대전시와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풀뿌리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마을미디어 시작을 돕는 교육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강좌는 △우리 동네 미디어 줌(Zoom) 미디어쯤 △마을로 찾아가는 원데이 라디오 클래스 등 총 2개 강좌로 모든 과정은 무료로 운영된다.
마을미디어 활동가 교육인 ‘우리 동네 미디어 줌 미디어쯤’은 마을미디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념 이해와 제작 실습 과정으로 꾸려진다. 교육은 오는 24일 금요일부터 총 10차시로 진행되며 신청 마감은 20일까지다.
‘마을로 찾아가는 원데이 라디오 클래스’는 체험형 마을라디오 제작교육으로 수강생은 이동형 장비를 활용해 마을라디오 프로그램 제작을 하게 된다. 7인 이상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상시 접수 중이며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