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 2019년 을지태극연습 실시 - 지난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4일간 2019년 을지태극연습 실시 - 범국가적 대형복합 위기상황 국가위기대응연습, 전시대비연습...강도 높은 … 김대권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19-05-27 13:05:23
기사수정


진도군이 지난 27()부터 30()까지 4일간 2019년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태극연습은 한민연합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에서 정부 연습인 을지연습을 떼어 한국군 단독 태극엽습과 연계해 합동참모본부에서 새롭게 실시하는 연습이다.

 

이번 연습은 범국가적 외부로부터 무력공격을 격퇴하는 군의 독자적인 작전 수행 능력 배양뿐만 아니라 테러, 대규모 재난 대응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안보개념을 적용했다.

 

또 범국가적 대형복합 위기상황 발생을 가정한 국가위기대응연습과 국가 총력전 차원의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전시대비연습을 실시한다.

 

지난 27(), 28()은 국가위기대응연습으로 지진, 정보통신 위기, 방사능 누출사고, 댐 붕괴 등 6가지의 복합재난을 가정해 기관·단체의 재난관리능력 강화와 위기 대응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또 오는 29(), 30()은 전시대비연습으로 공무원 비상소집과 테러발생으로 화재대피실제훈련 등 실제상황과 같이 강도 높은 연습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도군청 안전건설과 안전총괄담당 관계자는 최근 각종 대형재난이 발생하고 있어 새로운 재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다이번 을지태극연습을 통해 진도군의 재난대응태세와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유사시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4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