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정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나눔 반찬’과 전기장판으로 취약계층 겨울 지원
정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14일,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정나눔 반찬’ 12세트와 전기장판 50개를 전달하며,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대상 가구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속 어려움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반찬 나눔은 삼척시노인복지관이 제공한 다양한 반찬과 북평두부의 모두부, 이상희 통장이 준비한 ...
문제가 된 2080치약 수입제품 6종.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뉴스21 통신=추현욱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에서 치약에 사용이 금지된 트리클로산 성분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진 애경산 2080치약 수입제품 6종의 전 제조번호 제품에 대한 검사를 실시 중이며, 해당제품을 만든 해외 제조소인 중국 도미사에 대한 현지실사도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식약처는 해외 제조소에서 2023년 2월부터 제조해 애경산업㈜이 국내에 들여온 2080치약 수입제품 6종의 수거 가능한 870개 제조번호 제품을 모두 수거해 직접 검사하고 있다. 2080베이직치약, 2080데일리케어치약, 2080클래식케어치약, 2080트리플이펙트알파스트롱치약, 2080트리플이펙트알파후레쉬치약, 2080스마트케어플러스치약이 여기에 해당한다.
또 애경산업이 국내에서 제조한 2080치약 128종도 수거해 검사 중이다. 식약처의 종합 검사 결과는 이르면 다음주 발표된다.
아울러 식약처는 해외 제조소에 현지실사팀을 파견해 트리클로산이 치약 제품에 섞인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검사 및 현지실사 결과를 검토하여 약사법령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행정처분 등 엄중히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리클로산은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제다. 국내에서는 2016년부터 치약에 트리클로산 사용을 제한하고 있다.
해외의 경우 유럽 소비자안전과학위원회(SCCS)는 2022년 치약에 트리클로산이 0.3% 이하로 쓰일 경우 안전한 수준이라고 발표했으며, 호주 국가산업화학물질신고평가기관(NICNAS) 역시 2009년 트리클로산의 체내축적 가능성에 대해 명확한 증거가 없으며 혈액 내에서 빠르게 제거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미국 화장품원료검토위원회(CIR)는 2010년 치약에서 트리클로산을 0.15~0.3% 범위에서 사용하는 것은 안전한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민주당 2차 특검법 강행, 국민의힘 반대하며 강력 규탄
북한산
서울과 경기도에 걸쳐 있는 북한산은 도심 속 대표적인 자연 휴양지이자 등산 명소다. 높이 836m의 백운대와 822m의 인수봉 등 웅장한 봉우리들이 이어져 산악 경관이 뛰어나다. 수많은 등산로와 계곡, 암벽 코스가 있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산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북한산성, 정릉사, 승가사 등 역사적 유적과 사찰이 곳...
베트남 나트랑과 달랏
베트남 남중부의 나트랑과 달랏은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대표적인 관광 도시다. 나트랑은 맑고 코발트빛 바다와 백사장, 열대 섬으로 이루어진 해안 휴양 도시로, 다이빙과 스노클링 등 해양 스포츠가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또한 포나가르 참탑과 롱선사 같은 역사적 유적과 다양한 해산물 요리, 활기찬 야시장으로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트럼프 압박으로 멈췄던 미국 RFA, 북한 보도 서비스 재개 결정"
지난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예산 삭감으로 방송 제작을 중단했던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북한 대상 방송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현지시각 15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RFA 측은 이르면 다음 주 말부터 북한 관련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시작하고, 라디오 방송도 순차적으로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FA는 북한 주민들이 신뢰할 ..
이란, 시위대 처형 연기하며 한발 물러섰지만 미국 군사 압박 지속
이란이 반정부 시위대에 대한 처형을 당분간 연기하며 한발 물러섰다고 밝혔다. 테헤란 남부 법의학센터에서 촬영된 영상에는 검은 자루에 담긴 수십 구의 시신이 포착됐다고 전해졌다. 국제엠네스티는 영상 5개를 분석한 결과 최소 205개의 시신 자루가 사용됐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노르웨이 기반 인권 단체는 사망자가 3.
삼척 정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나눔 반찬’과 전기장판으로 취약계층 겨울 지원
정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14일,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정나눔 반찬’ 12세트와 전기장판 50개를 전달하며,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대상 가구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속 어려움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반찬 나눔은 삼척시노인복지관이 제공한 다양한 반찬과 북평두부의 모두부, 이상희 통장이 준비한 .
삼척시 도계장례식장, 현대적 시설로 새 단장…2026년 고품격 장례 서비스 완성 예고
삼척시 도계장례식장이 최근 대대적인 환경개선 사업을 마무리하며, 이용객 중심의 현대적 시설로 새롭게 태어났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 사업은 이용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됐으며, 그동안 노후화된 시설로 인해 겪었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시설 전반을 정비하고,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와 유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