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중국에서 하룻밤 사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에 의한 사망자가 45명 늘어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당국이 1일 0시 현재 우한폐렴으로 인한 사망자가 45명 늘어 모두 249명이 됐다고 같은 날 밝혔다. 이는 지난 20일 위건위가 공식으로 통계를 발표한 이래 가장 많은 일일 사망자 수치다.
또 확진자도 하루새 1347명이 늘어 모두 7153명이 됐다고 후베이성 당국은 덧붙였다.
여기에 중국 전역에서 발생한 사망자와 확진자를 합하면 전체 사망자는 258명, 확진자는 1만1000을 넘어선다.
한편 우한폐렴이 사그라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전세계로 확산되자 각국은 확산 방지 대책을 내놓고 있다. 중국에 대한 여행금지령을 내리는 등 각국은 자국 국민의 중국 방문을 불허하고 있으며, 각국 항공사들도 중국 항공편을 속속 중단하고 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