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 [사진출처 = SBS뉴스 캡처]파키스탄 남부 카라치에서 승객과 승무원 107명을 파키스탄 여객기가 추락해 탑승자 대부분이 숨지고 2명이 생존했다.
22일(현지시간) 파키스탄 매체 익스프레스트리뷴 등에 따르면 압둘 사타르 파키스탄항공 대변인은 이날 오후 “여객기 추락 사실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사고가 발생한 여객기는 라호르발 카라치로 향하던 파키스탄 항공(PIA) A320 여객기(PK8303)로 승객 99명과 승무원 8명 등 총 107명이 탑승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여객기는 착륙을 위해 카라치의 진나공항에 접근하던 도중 주거 지역에 추락했으며, 현재까지 80여구의 시신이 수습됐다.
그러나 사고기가 추락한 곳은 민가가 있는 인구 밀집지역이기에 최종 사상자는 그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파키스탄국제항공 측은 조종사가 긴급 상황을 알리는 구호인 MAYDAY를 세번 외친 뒤 연락이 끊겼다면서, 사고 원인은 기체결함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구조 당국은 진나공항 인근 모든 병원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병원으로 이송된 사상자들의 신원을 확인하고 있다.
한편, 해당 여객기에 한국인 승객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