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일만에 끝난 뉴욕주지사의 코로나 브리핑…"뉴욕, 불가능 이뤘다" 김유정
  • 기사등록 2020-06-20 08:10:03
기사수정


▲ [사진출처 = KBS뉴스 캡처]


미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선봉에 섰던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가 19일(현지시간) 코로나19 일일 브리핑을 종료했다. 지난 3월 뉴욕주가 미국 내 코로나19 대유행의 진앙지가 된 이후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마이크를 잡은 지 111일 만이다.


쿠오모 주지사는 이날 마지막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지난 3개월간 우리는 불가능한 것을 해냈다"며 "우리는 어떤 다른 주(州)나 전 세계 다른 나라보다 바이러스를 훨씬 잘 통제하고 있다. 나는 놀라울 정도로 우리가 함께 공동체로서 해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쿠오모 주지사는 "우리는 경제를 다시 열었고 생명을 구했다"면서 "그것은 어떤 것들 사이에서의 선택이 아니었으며 이 모두를 하는 것이 옳은 길이었다"고 강조했다.


쿠오모 주지사는 "우리는 감염률을 훨씬 더 낮춤으로써 10만명이 더 병원에 입원하고, 어쩌면 사망하는 일을 막을 수 있었다"면서 "그건 상상할 수도 없는 성과다. 우리 모두 함께 해낸 일이 너무나 자랑스럽다"라고 치하했다.


동시에 그는 "코로나19는 끝나지 않았다"며 "우리는 제2의 물결을 경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동안 5천900만명의 시청자를 모을 정도로 주목받던 쿠오모 주지사의 일일 브리핑이 막을 내린 데 대해 미언론은 비상한 관심을 보였다.


AP통신은 계산적이기로 유명한 정치인이 100회가 넘는 브리핑에서 인간적인 면모를 종종 보여줬다고 전했다. 88세의 노모를 걱정하던 모습, 선물로 받은 마스크 1장에 눈시울이 붉어지던 모습, 마스크를 쓰지 않는 젊은이들을 꾸짖던 모습 등이 그 사례다.


블룸버그통신은 쿠오모의 일일 브리핑이 그를 전국적으로 인지도를 가진 정치인, 나아가 차기 대권주자로까지 끌어올렸고, 까칠했던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줬다고 평했다.


다만 "불가능한 임무를 해냈다"는 쿠오모 주지사의 발언에도 불구하고 뉴욕주에서는 여전히 하루 수백명의 신규 감염자가 나오는 것으로 집계됐다.


쿠오모 주지사가 이날 공개한 통계에 따르면 전날 신규 확진자 수는 총 796명으로 이 중 절반 이상인 410명이 뉴욕시에서 나왔다. 이로써 뉴욕주 누적 확진자는 38만6천556명을 기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7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