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중소벤처기업부는 새희망자금 신청 첫날인 9월 24일(목)부터 추석 연휴 전날인 9월 29일(화)까지 소상공인 184만명(신속지급 대상자 241만명의 76%)에게 1조 9,746억원(신속지급 대상금액 2조 5,700억원의 77%)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9월 29일(화) 오후 2시에 추석 연휴 전 신속 지급대상자 241만명 중 미신청자 55만명에게 새희망 자금 신청을 안내하는 문자메시지를 다시 한번 발송했다.
9월 29일(화) 오후와 추석 연휴 기간에도 온라인을 통한 신청・접수는 계속되며 이 기간 동안 접수된 신청분은 연휴 직후인 오늘 (5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중기부 이은청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신청을 받고 있으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소상공인은 문자 수신 여부와 상관없이 전용 홈페이지(새희망자금.kr)에 접속 후 신속 지급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하시길 당부드린다”면서,
“추석 연휴 이후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제출받은 특별피해업종 명단을 바탕으로 신속 지급대상자를 단계적으로 추가하고 안내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등 지급 절차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