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부산시 남구 문현금융단지* ‘HF 보금자리꽃밭‘에서 채종한 황화코스모스 씨앗 14kg을 시민에게 나눠주는 ‘HF보금자리 꽃씨 나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12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시민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계획됐으며, HF공사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appyFinance)에 접속해 참여하면 선착순 200여명에게 1인당 2봉지씩 나눠줄 예정이다.
이정환 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코스모스 꽃씨나눔을 통해 시민이 조금이나마 일상의 활기를 되찾기 바란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시민의 녹색복지 증진과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F공사는 ‘HF 보금자리꽃밭’을 조성해 기초수급자·차상위계층 등 지역자활인력에게 사회적 일자리를 제공한 바 있다. 또한, 기존 ‘HF 보금자리꽃밭’의 면적을 3,000m2에서 8,000m2로 넓히고 유채꽃 산책로를 조성해 내년 상반기 지역주민에게 개방할 계획이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