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신안군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 다이아몬드 홀에서 열린 2024 ESG Korea Awards 시상식에서 전남 1위이자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ESG Korea Awards'는 ESG 행복경제연구소와 서울대 환경대학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상으로, 지방자치단체가 단순한 사업성에서 벗어나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포괄하는 ESG 경영을 도입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안군은 그동안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 행정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신안군은 친환경 정책 추진, 주민 복지 향상, 투명한 행정 운영 등 다양한 ESG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해양 생태계 보호와 재생에 중점을 둔 환경 보호 프로그램,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한 사회적 책임 활동,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 관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이끌어낸 점이 주목받았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안군민 모두가 함께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