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순천시 서면 주민자치회는 오는 19일 서면 강청수변공원에서 제3회 청소골 닭구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닭구이는 순천의 특산품으로 현재 청소골, 향림골, 용수동, 오천지구까지 닭구이 전문 업소 100여 곳이 성업 중이며, 특히 순천시가 닭구이 거리로 지정한 청소골에 닭구이 집 20여 곳이 몰려있다.
이번 행사는 서면 주민자치회와 청소계곡 닭구이거리 상가 번영회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다. 청소골 닭구이 업소가 직접 참여해 닭구이 조리과정의 시연 및 시식, 닭꼬치, 닭발볶음 판매 등 다양한 닭 관련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구이용 양념토종닭은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청소계곡 닭구이거리 상가번영회 강성진 회장은 “청소골 닭구이를 이번 기회에 톡톡히 홍보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신영주 서면장은 “닭의 다리 모양을 닮았다는 계족산 자락의 청소골은 닭과 얽힌 사연이 많은 지역으로 축제를 통해 닭구이 거리에 대해 알고 충분히 즐기다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제4회 순천시 읍면동 체육대회」에 참가할 서면 대표 선수 선발도 함께할 예정이다. 씨름, 400계주, 노래자랑 분야에 재능있는 20대 이상(남자 씨름의 경우 27세 이상) 서면민 또는 서면 소재 직장(사업장)을 가진 자는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접수 문의는 061-749-8134로 연락하면 된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